수업이 좋다.
적당한 양의 자료가 좋다.
사진과 관련 사이트를 보여준다.
선생님께서 직접 연구하셔서 자료를 만들어주셨으면 좋겠다.
소설은 관련된 영화를 보여주었으면 좋겠다.
학생들이 능동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수업멀티미디어활용수업의 장점 및 그 의미1
교사의 측면
기본 학습
학습지도의 전통 때문에 바라는 대로의 창조 활동은 불가능한 것으로 보이나 멀티미디어 사회의 학교라면 공학 시대에 새로운 재능을 발휘하도록 하는 사회적 환경에 힘입어 그렇게 변해야만 될 것이다. 셋째, 다양한 정보에 기초한 학습으로 정보의 종류는 크게 나누어 영상, 도형, 문자, 숫자, 음성
활용교육은 각 교과시간에 정보통신기기를 활용하여 교과의 목표를 가장 효과적으로 달성하기 위한 교육활동, 즉, 정보통신 기술을 도구적으로 활용하여 학습자의 학습동기를 유발하고 자기 주도적인 학습능력을 신장시키려는 교육활동을 의미한다. 예를 들면 교육용 CD-ROM 타이틀을 이용하여 수업을
학습자가 정보화시대에 직면하였을 때 좀 더 빨리, 정확히, 다양한 정보를 취득하고 활용하여 성공적인 삶을 향유할 수 있는 기틀을 마련해 주어야 한다.
이러한 정보화시대가 요구하는 독자적으로 학습하고 스스로의 학습에 책임을 질줄 아는 인간형을 키워내는데 정보통신공학의 총아라 할 수 있는
학교 내에서 미디어교육이 필요한 이유로 ‘미디어를 교육 자료로 활용하기 때문’이라는 의견에 가장 동의를 나타내고, 현재 실시하고 있는 미디어 교육의 목표로 가장 중요하게 평가하는 내용이 ‘교육․학습 자료로 활용하는 것’이라는 응답은 학교가 미디어 교육을 인식하는 한 단면을 보여
수업은 다르게 설계되어야 한다.
넷째, 역사 교육과정과 교과서는 역사교육의 전반적인 방향을 제시한다. 역사교육의 전반적인 목적, 역사교육을 통해서 양성하고자 하는 인간상뿐 아니라, 역사 수업의 계획과 실천의 대략적인 방향도 제시하고 있다. 교사는 자신의 역사 인식론, 교육관, 학생들의
활용
1) 구체적인 자극과 경험을 최대한 활용
아동들은 생태학적 파괴나 오염 그 자체보다는 이러한 결과에 의한 동식물의 죽음과 같은 대참사에 의해 더 강한 자극을 받는다. 아동들의 환경 경험은 쓰레기, 소음, 악취, 물의 오염, 동물의 죽음 등 구체적 자극물에서 출발한다. 따라서 이러한 구체적
학습문제를 해결해가는 자기주도적 학습능력을 길러줄 수 있도록 학생들이 직접 활동하면서 재미있게 학습할 수 있는 실물 조작 자료, 웹 자료와 활동자료를 제작하여 수업현장에서 활용하게 되었다.
2. 목적
중학교 수와 연산과 문자와 식에 대한 발전적인 교수학습을 위하여 다음과 같은 목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교수-학습 방법의 하나라고 할 수 있다.
첫째, 인터넷을 통해 교수-학습 매체를 학습자가 직접 조작, 활용함으로써 정보화 시대에 적응하는 정보탐색과 분석 능력을 기르고 학습주제와 관련된 다양한 자료를 통해 학습의 효과를 높이도록 한다.
둘째, 문학수업 시간과 교실학습공간의
연구가 미흡하지만 교육공학은 교육정보화와 더불어 교수-학습 자료의 개발 및 활용, 설계와 지침 등을 제공해야 한다고 보고 있다.
4. 교실 정보화 기재
1) 교단 선진화 기자재 활용
2) 워드프로세서 활용
3) 스프레드시트 활용
4) 프레젠테이션 활용
5) 멀티미디어활용
Ⅱ. ICT 교육이란?